◈ 음 악 공 간 ◈/댄스·흥겨운

울산 큰애기 - 김상희

떠나는길(허호녕) 2011. 1. 31. 00:23

간절곶을 찾았다가 발견한 "김상희의 울산큰애기" 노래비입니다.
제블로그에 많은 노래들을 올리다 보니 제가 아는 노래의 노래비를 보니 반갑더군요.^^
이런 노래를 알고 있다고 구식 취급은 말아주세요 ㅎ

김상희씨의 노래중에 가장 잘 알려지고 지금도 가끔 들을 수 있는 노래는
"코스모스 피어 있는 길"이 아닐까 싶네요.
그노래는 예전에 제 블로그에도 올려져 있답니다.
(http://blog.daum.net/honjaa/8005248)

 

김상희(金相姬, 1943년 3월 29일 ~)는 대한민국의 가수이다.
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였고, 대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이던
1961년 가수로 데뷔, 1965년부터 활동하였다.
1971년에 TBC 가요대상, 1973년 제1회 대한민국방송가요대상
여자가수부문을 수상하였다.

히트곡으로 <코스모스 피어있는 길><울산 큰애기><대머리 총각><경상도 청년><금산 아가씨>등이 있다.
[출처:위키백과]

 

 

촬영지:울산 간절곶/떠나는길(허호녕)

6504

 울산 큰애기 - 김상희

내 이름은 경상도 울산 큰 애기
상냥하고 복스런 울산 큰 애기
서울 간 삼돌이가 편지를 보냈는데
서울에는 어여쁜 아가씨도 많지만
울산이라 큰 애기 제일 좋더라
나도야 삼돌이가 제일 좋더라

내 이름은 경상도 울산 큰 애기
상냥하고 순진한 울산 큰 애기
서울 간 삼돌이가 편지를 보냈는데
성공할 날 손 꼽아 기다려 준다면
좋은 선물 한아름 안고 온대나
그래서 삼돌이가 제일 좋더라

가사 출처 : Daum뮤직